경북 영주에 위치한 맛있는 묵밥과 순두부 전문 식당 [영주전통묵집식당]

 

영주 하망동에서 36년 전통의 묵밥 명가

영주시 하망동에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든 맛있는 묵밥과 순두부를 맛볼 수 있는 영주전통묵집식당이 있습니다. 이 식당은 무려 36년 전통을 자랑하는 명소랍니다. 어머니께서 대를 이어 운영하고 계시는데요, TV 생생정보에도 소개되었을 만큼 유명한 곳이지요!!

숙련된 기술로 만든 담백하고 고소한 묵밥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단연 묵밥입니다. 묵은 쌀가루로 직접 반죽해 만드는데, 오랜 숙련된 기술 덕분에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랍니다. 간단한 소박한 맛이지만 정갈하고 깔끔한 맛이 돋보이는 진정한 영주 별미라고 할 수 있겠네요.

순두부와 함께하면 금상첨화!

묵밥에 순두부를 곁들이면 환상의 궁합을 이룹니다. 순두부 역시 직접 만든 것으로, 찰진 고소한 맛이 일품이지요. 묵밥과 순두부의 조화로운 맛에 흰쌀밥을 더하면 영주 사람들의 소박한 단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46년 전통의 영주 태평초 맛집

묵밥과 더불어 영주전통묵집식당이 자랑하는 또 다른 별미 메뉴는 태평초입니다. 46년 전통으로 만드는 태평초는 진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매력적이지요. 영주에서는 예전부터 태평초를 봄나물로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 이곳의 태평초가 그 고유의 맛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랍니다.

영주 사람들의 밥상 그대로를 맛볼 수 있는 백반

영주 현지인들의 입맛에 딱 맞는 백반 메뉴도 인기랍니다. 묵밥, 순두부, 태평초와 더불어 각종 반찬이 가득한 영주식 밥상을 그대로 맛볼 수 있답니다. 특히 얼큰한 김치찌개를 곁들이면 영주 밥상의 참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겠어요?

영주 구수한 맛의 대가를 만나보세요

대를 이어 36년 역사를 지닌 영주전통묵집식당에서는 묵밥, 순두부, 태평초 등 영주 고유의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지요. 영주를 방문하신다면 꼭 들러 영주 사람들의 밥상 맛을 경험해보세요! 영주의 자랑스러운 맛집을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