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전통 떡집을 찾아서, 특별한 맛에 반하다!

어머니의 손맛이 그리워지는 경주떡방앗간

고향의 정겨움을 품은 전통 떡집에 들렀습니다. 푸근한 인심과 어머니의 정성이 묻어나는 경주떡방앗간! 오래된 떡집에 발걸음을 들이니 향긋한 떡 냄새가 코끝을 스쳐갑니다. 정성스레 빚은 건강한 재료들이 고스란히 전해집니다.

부추가래떡, 소박하지만 품격 있는 맛

대표 메뉴인 부추가래떡을 보니 군침이 절로 납니다. ^^ 시원한 부추 향이 코를 간지러운 맛은 말할 것도 없죠? 쫄깃한 찹쌀 반죽에 부추가 어우러져 씹는 맛이 좋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아 내리는 담백한 맛에 반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카메라에 포착된 부추가래떡은 물오른 듯 반짝이며 입맛을 자극하네요.

말랑말랑 찹쌀모찌떡의 고소한 매력

또 하나, 맛볼 수 있는 건 바로 찹쌀모찌떡입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죠? 전체적으로 고소한 향이 입안을 가득 채우며 담백한 맛을 더해줍니다. 진정 소박하면서도 품격 있는 맛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전통과 정성이 살아 있는 경주 대표 떡집

경주떡방앗간은 30년 전통을 자랑합니다. 손맛이 살아있는 떡을 만나러 가 보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입맛만 즐기는 것이 아닌, 정성을 맛볼 수 있습니다.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곳은 소박하면서도 정갈한 맛의 향연을 선사합니다.

떡 맛에 숨겨진 비밀 재료?

여러분도 한번쯤 떡집을 가셔서 진정 전통 손맛을 느껴보셨나요? 경주떡방앗간만의 비법이 있다고 전해지는데요. 바로 재래식 방법으로 반죽을 하고, 엄선된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직접 키운 부추, 맷돌로 갓 갈아낸 찹쌀가루 등을 사용하여 더욱 풍미가 살아난답니다. 맛있어 보이시나요?!

입소문을 타고 찾아가는 대를 이은 인심 있는 곳

전통 떡 맛에 빠져보고 싶다면 경주떡방앗간을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입소문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인데요. 30년 전통과 대를 이어오는 인심 어린 손맛이 만나,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사랑이 깊어지는 곳입니다.

떡을 맛보며 어린 시절 추억 되새기기

옛 기억 속 단정한 맛이 떠오르네요. 어린 시절 할머니께 받았던 맛있는 설기, 떡과 비슷한 맛이랍니다! 떡의 시원한 풍미를 느끼며 추억에 젖어봅시다. 시골 마을 정취가 고스란히 깃든 듯한 느낌에 힐링이 되곤 합니다.

경주떡방앗간은 경북 경주시 진현동 66-5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찾아가는 길도 편리합니다. 부추가래떡과 찹쌀모찌떡이 대표 메뉴라고 하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소박한 맛에서 어머니의 정성을 느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