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가족식당의 정통 우즈벡 요리로 맛보는 중앙아시아 풍미

 

광주 고려인 마을에 자리 잡은 정가족 레스토랑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고려가족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식당은 광주에 거주하는 고려인 가족이 운영하는 곳인데요. 고려인들의 모국인 우즈베키스탄에서 유래한 정통 우즈벡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우즈벡 정통국수로 만난 이국적인 풍미

고려가족식당의 대표 메뉴는 우즈벡 정통국수볶음우동입니다. 우즈벡 정통국수(9,000원)는 동그란 면발이 특징인데요. 고소한 양고기 육수에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 국수를 말아서 삶아내 푸짐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직접 만든 국수 면발이 쫄깃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소스와 양념이 잘 배여있어 이국적인 풍미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매콤하고 톡 쏘는 맛의 볶음우동

그 외에도 볶음우동(10,000원)은 매콤하고 톡 쏘는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우즈베키스탄식 양념과 고명으로 맛을 낸 이 볶음우동은 한국식 자장면과는 사뭇 다른 매력이 있다고 해요. 매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중앙아시아의 향과 맛이 가득한 이색 레스토랑

이렇게 고려가족식당은 우즈베키스탄 출신 고려인 가족이 직접 내려오는 비법 레시피로 만든 이색적인 음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중앙아시아 특유의 향과 맛이 가득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외국 음식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는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직접 다녀왔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실속과 맛을 모두 잡은 광주 대표 외국음식점

특히 이곳은 가격 또한 착해서 실속파 외식족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식사 한 끼에 1만 원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국적인 맛을 낼 수 있다니, 정말 대박 가성비 맛집이 아닐까 싶네요. 그렇다고 맛이 실망스러운 것도 아닙니다!! 조리법부터가 정통이라 맛도 일품이랍니다.

다양한 메뉴로 취향 저격

또한 정통국수와 볶음우동 외에도 여러 가지 메뉴를 갖추고 있어서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양고기 구이부터 시작해서 만두, 탕수육 등 우즈베키스탄 고유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저는 광주 지역에 사는데 이렇게 이국적인 맛집이 있다니 놀랍고 반갑네요! 여러분들도 광주에 오시면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