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 전통문화의 향연을 품다

 

조선 왕실의 귀한 유산, 도자기 문화를 만나다

꽃이 피어나고 새싹이 움트는 5월, 경기도 광주에서는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가 화려한 전통 문화의 잔치를 벌입니다. 이 축제는 조선시대 왕실에 진상되던 왕실도자의 역사적 가치와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매년 개최되고 있죠. 올해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왕실 도자기, 세계로 나아가다

2024년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는 단순히 도자기를 감상하는 데서 그치지 않습니다. 광주왕실 국제도자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한국뿐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왕실 도자 문화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하니 기대가 되지 않나요? 이로써 우리나라의 뛰어난 도자 기술과 예술성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물론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 행사도 가득합니다.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물레 체험, 도자기에 그림을 그리는 초벌페인팅, 흙을 밟으며 공예의 재미를 느껴보는 흙밟기 체험 등 도자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왕실문화 체험과 음악 공연, 풍류 공연 등 문화 예술 프로그램도 풍성하답니다.

5월의 축제 한마당에 빠져들다

이번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는 5월의 다른 축제들과도 연계되어 있어 더욱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행사, 음식문화축제, 광주예술제, 다문화 어울림 축제 등을 함께 즐길 수 있고, 곤지암 리버마켓에서 특색 있는 상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할 것입니다!

도자기 문화의 진수를 느끼다

도자기는 우리 전통 공예 문화의 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에서 만나는 도자기 작품들이야말로 선인들의 정신과 기술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진정한 대한민국 문화유산이라 할 수 있겠죠? 축제 기간 동안 도자기 애호가 여러분께는 꿈같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레 돌리는 소리, 그릇에 스미는 향긋한 향내, 빛나는 유약의 광채까지! 오감으로 도자기의 세계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광주왕실도자컨퍼런스는 5월 3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에서 펼쳐집니다. 아름다운 전통 도자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싶다면, 이번 축제를 꼭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도자기 애호가 여러분 모두를 성대한 자리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