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상계동 맛집 ‘공주집’ – 랍스터 해신탕과 오리백숙으로 입맛 살린 보양식 전문점

서울 근교 힐링 명소 ‘수락산 벽운계곡’ 인근 보양식 맛집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공주집’은 해신탕, 랍스터 해신탕, 오리백숙 등 보양식을 선보이는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자연 경관이 빼어난 수락산 벽운계곡 인근에 자리 잡고 있어, 등산 후 보양식으로 기력을 보충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이지요. 한식 전문 프로그램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됐던 이 맛집은 엄청난 인기를 끌며 노원구 대표 맛집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푸짐한 재료와 진한 국물이 일품인 ‘랍스터 해신탕’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단연 ‘랍스터 해신탕’입니다. 통통한 랍스터와 해물, 버섯 등 풍성한 재료가 가득 담긴 국물 맛이 일품이지요. 3~4인분은 14만 원, 4~5인분은 16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싼 편이지만 푸짐한 구성에 비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 ‘해신탕’

고급 재료인 랍스터 대신 일반 해물을 사용한 ‘해신탕’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4인분에 10만 원 정도로 랍스터 해신탕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면서, 담백하고 고소한 국물 맛이 일품이지요. 해산물과 버섯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보양식의 꽃 ‘능이 오리백숙’ – 자취농 감칠맛 두드러져

보양식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능이 오리백숙’도 별미로 통합니다. 75,000원 정도의 가격대인데요. 오리고기와 능이버섯의 만남이 일궈낸 자취농 감칠맛이 입맛을 톡톡히 살립니다. 푹 고아진 국물에 밥을 말아 먹으면 그 맛이 아주 구수하답니다. 능이 오리백숙과 함께 라면사리를 곁들이면 금상첨화랍니다! ^^

보양식으로 보하루 건강 지키세요

앞서 소개한 메뉴들을 맛보면 진하고 고소한 맛에 반해 절로 식욕이 당기는 걸 느끼실 겁니다. 이렇듯 ‘공주집’은 보양식 전문점답게 영양가 높은 재료들로 구수하고 진한 맛을 살린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한겨울 같은 영하의 날씨에는 이곳의 보양식 한 그릇이면 체력 보충에 그만이겠죠? 서울 근교 나들이 겸 노원구 상계동을 찾는다면 ‘공주집’에서 환상적인 보양식을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방문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

  • 상호: 공주집
  • 전화번호: 02-938-9636
  • 주소: 서울특별시 노원구 동일로250길 83
  • 영업시간: 11:00 – 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