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대추 닭강정, 맛있는 닭고기로 바삭하고 달콤한 맛을 한 입에~!

 

대자연의 정기를 듬뿍 머금은 보은의 맛

충북 보은의 고즈넉한 시골길을 따라가다 보면 보은대추 닭강정이라는 작은 식당이 눈에 띕니다. 여기서 ‘대추’라는 이름은 단순히 식당 이름이 아닌, 보은 대추를 사용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답니다. 보은은 유명한 대추 산지인데요, 보은의 맑은 공기와 좋은 토양에서 자란 대추를 직접 가공해 닭강정의 달콤한 맛을 더하는 비법이랍니다.

바삭바삭한 튀김옷과 달콤한 대추맛의 절묘한 조화

이곳 보은대추 닭강정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순살 닭강정! 큼직한 닭 가슴살 고기를 한 입 크기로 잘라 바삭하게 튀겨냈는데요, 겉은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입맛을 자극하고 속살은 부드러워 한 번에 꼴깍 먹기 좋답니다. 특히 여기에 보은 대추를 직접 가공한 달콤한 시럽을 발라내 맛의 포인트를 더했죠. 바삭한 닭고기와 달콤한 대추 맛이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것이 정말 일품이에요.

매운맛도 제격!

게다가 매운맛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매운닭강정도 판매 중이랍니다. 바삭하고 구수한 닭고기에 톡 쏘는 매운맛이 더해져 한 번 먹으면 단골이 되실 만한 맛이랍니다. 혹시 매운맛과 보통맛 중 하나만 먹기가 아쉽다면, ‘반반메뉴’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해요! 마치 닭강정 샐러드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일 테죠? ^^

단골이 되어 가는 이유

보은대추 닭강정의 단골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신선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천연 조미료 덕분이랍니다. 버터나 마요네즈 같은 불필요한 첨가물 없이 닭고기와 대추의 맛만으로 충분히 감칠맛을 냈다는 게 특징이에요. 게다가 튀김도 기름에 여러 번 튀기지 않고 한 번만 튀겨내니 과하지 않은 바삭함이 일품이랍니다.

푸짐한 양과 활력 넘치는 맛집 분위기도 딱!

젊은 사장님이 운영하는 보은대추 닭강정은 가게 분위기도 활력이 가득해요. 푸짐한 양과 알차고 맛있는 식사를 원한다면 이곳이 안성맞춤이랍니다. 굽네치킨이나 BBQ 같은 프렌차이즈 가게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이 맛집의 장점이에요!

보은대추 닭강정, 충북을 대표하는 대표 간식거리!

충북을 대표하는 대추 산지인 보은에 위치한 닭강정 전문점, 보은대추 닭강정.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대추시럽의 달콤함과 신선한 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린 바삭바삭한 튀김옷의 조화가 정말 매력적이에요. 꿀맛 같은 대추닭강정을 한번 맛보셨다면 보은의 또 다른 맛을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언젠가 충북 보은을 여행하게 된다면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