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화유산과 가야문화의 아름다운 융합, 2024 고령대가야축제

 

지산동고분군 세계문화유산 등재와 함께 펼쳐지는 볼거리 가득한 축제

2024년을 맞아 고령군에서 펼쳐지는 고령대가야축제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을 만한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바로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지산동고분군이 세계문화유산에 정식 등재되었기 때문입니다. 고령군에서는 이에 발맞춰 2025년 축제 20주년을 앞두고 세계문화유산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한 가야문화의 진수를 담아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가야문화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대표 프로그램 “세계 속의 가야”

이번 축제의 백미는 단연 주제관 “세계 속의 가야”일 것입니다. 가야의 역사와 문화가 그대로 살아 숨 쉬고 있는 지산동고분군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조명하고, 동아시아 고대 문명에서 차지하는 독특한 가야 문화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지산동고분군 숲속놀이터

단순히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산동고분군 숲속놀이터는 세계유산 지산동고분군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직접 고분군의 숲길을 걸으며 가야 선조들의 숨결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타 주제 프로그램

그 밖에도 가야 대표악기인 가야금 공연, 가야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전 군민이 참여하는 대규모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의 문화자원과 연계된 가야신화극, 지산동고분군 야간트래킹, 지역민 문화예술 공연 등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역사와 문화, 그리고 축제의 현장이 어우러진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야문화유산에 깃든 숨결을 만나다

2024 고령대가야축제는 단순한 축제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공인된 대가야문화의 진수를 느끼고 향유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역민들의 정성과 열정이 가득 담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가야문화의 혼을 가깝게 체감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야 선조들의 숨결이 살아 있는 축제의 현장으로 여러분을 정중히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