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의 보배! 산골정에서 맛보는 청국장과 보리막장의 진수

 

가족 역사를 지닌 전통 장맛집

축제 분위기 물씬 풍기는 전라남도 영암군에 숨은 진주 같은 장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산골정’입니다. 이 가게는 대를 이어오며 청국장과 보리막장 만드는 비법을 세대에 걸쳐 전수받아온 가문의 자랑거리랍니다. 농촌의 정감 가득한 손맛에서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느껴지지 않나요?!

전통 방식으로 만든 산골정 청국장

산골정의 대표 메뉴는 단연 청국장입니다. 국내산 콩을 충분히 띄워 맛을 배가시켰죠. 그 다음 천년 역사의 제주 섬 암반 바다소금을 넣어 정성스레 숙성시켜 건강하고 맛있는 청국장을 완성합니다. 늘어붙는 진한 향과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에요~!

청국장 고유의 풍미가 일품

청국장에서 풍겨나는 독특한 향내는 청국 발효과정에서 생성된 방향성 화합물 덕분입니다. 산골정 청국장은 이 방향성 화합물이 가미된 고유의 맛과 향이 일품이라 자부합니다. 찌개나 밥반찬으로 두루 활용 가능해 실속 만점이겠죠?!^^

건강가득 산골정 보리막장

산골정의 또 다른 인기메뉴는 보리막장입니다. 이 보리막장에는 영양가 풍부한 국산 보리와 현미를 넣어 만들었습니다.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 입맛을 당기게 하죠? 또한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가득해 장 건강에도 이롭다고 합니다!

천년 암반소금의 깊은 맛

보리막장에도 제주의 천년 암반 바다소금이 들어갔습니다. 소금이 보리와 현미의 맛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주죠. 단백질과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반찬으로도, 국물요리의 베이스로도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입소문만으로도 맛있다!

산골정은 TV 방송에도 여러 번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장맛집입니다. 그렇지만 소박한 농가매력이 물씬 풍기는 이곳은 입소문만으로도 인기만점이랍니다. 집에서 담그듯 정성스레 만든 맛이라 그런지 단골손님들이 즐겨찾는답니다. 방송 촬영분위기 보느라 가게 들르기가 힘들었다면, 온라인으로라도 이 진수성찬을 맛보시기를!!

신선한 무화과청 디저트는 덤!

산골정에서는 무화과청도 직접 만듭니다. 무화과의 달콤한 향과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무화과청은 청국장, 보리막장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이룹니다.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에 반하실 거예요~^^

오랜 전통을 간직한 영암의 보배 같은 장맛집, 산골정을 통해 우리 조상의 건강한 삶의 지혜를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