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신포국제시장에 위치한 전통 떡방앗간, 그 진가를 맛보다

길고 긴 시간 동안 영업한 명실상부 전통 떡방앗간

전통의 길을 걷다 보면 숨겨진 보석과 만나기 마련입니다. 인천 신포국제시장에는 50년 전통의 서울떡방앗간이라는 진주 같은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대를 이어 내려오는 비법으로 만든 이바지떡, 잔치떡, 궁중떡 등 다양한 전통 떡을 맛볼 수 있죠. 어머니께서 직접 만든 정성스런 떡의 맛은 먹는 이의 마음을 달래주기에 충분합니다.

정갈한 맛에 숨어있는 고유의 향미

서울떡방앗간에서 만든 떡은 단순히 맛있을 뿐만 아니라 고유의 향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콩찹쌀로 만든 콩찹쌀떡에서는 고소한 콩 향이 은은하게 퍼집니다. 또한 쑥두텁떡에서는 청량한 쑥 향이 입안 가득 퍼져나가죠. 이 밖에도 기피팥, 호두, 잣, 대추 등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궁중떡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깊고 진한 맛의 원천이 바로 전통 레시피의 고수에 있었던 것입니다.

제대로 된 떡 고르는 방법

떡을 고르실 때에는 떡알이 단단하고 쫄깃한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잡내가 나지 않는 것도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됩니다. 서울떡방앗간에서는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하기에 잡내없이 고유의 향만이 느껴집니다. 말랑말랑한 식감과 고소한 향이 남다른 이곳의 떡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전통의 맥을 이어가는 길

오늘날 많은 업체에서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여 생산성은 높였지만, 떡 본연의 맛을 잃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서울떡방앗간에서는 전통방식 그대로 떡을 만들어 고유의 맛을 지켜내고 있죠.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바뀐 맛보다는 조상 대대로 이어온 본래의 맛이 더욱 가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어머니의 손맛이 살아있는 떡

방앗간 주인 어머니께서는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손으로 빚으셨습니다. 그래서인지 그 맛에는 깊은 애정이 배어있습니다. 분명 그 맛을 한번 맛보신 분이라면 또 다시 찾게 될 것입니다. 한 번쯤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떡방앗간이 걸어온 50년 세월만큼이나 진한 전통의 맛을 경험해보세요^^

떡에 얽힌 에피소드

예로부터 떡은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한 대표적인 음식이었습니다. 서울떡방앗간에도 떡과 함께한 다양한 에피소드가 숨어있죠. 제사 때에는 조상님께 드리는 정성이 담겼고, 잔치 때에는 이웃과 함께 나누는 기쁨이 머물렀습니다. 그렇게 많은 사연들이 맛에 배어있기에 늘 새로운 맛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떡이 주는 행복

떡은 단순한 음식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가족의 건강을 기원하며 먹는 것뿐만 아니라 이웃과 나누며 벗이 되기도 합니다. 서울떡방앗간에서는 그런 행복의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랜 세월 변치 않는 맛에서 우리의 전통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떡방앗간의 떡에는 긴 전통과 수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혼자가 아닌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그 맛과 행복을 나누어 보시기 바랍니다. 전통의 참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입가에 묻은 설렘과 함께 우리의 맛과 멋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