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옥천묘목축제의 모든 것

 

90년 역사를 자랑하는 옥천 묘목산업의 꽃

봄내음이 가득한 3월의 끝자락, 충북 옥천군에서는 국내 최고 규모의 옥천묘목축제가 열립니다. 이곳 옥천은 90년 전통의 묘목산업 특구로, 전국에서 유일무이한 명실상부 묘목의 메카라고 할 수 있죠. 옥천묘목축제는 이러한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탄생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입니다.

상상 그 이상의 묘목 체험 프로그램

축제 기간 동안에는 묘목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2만 주의 묘목을 무료로 나누어주는 ‘묘목 나누어주기’ 행사가 화제거리인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묘목 심기, 경매, 전시판매, 상담관 운영 등 풍성한 체험거리가 가득합니다.

연인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올해로 22회를 맞이하는 ‘투투(22)’를 기념해 연인과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니 기대해도 좋겠습니다!!

계절의 정취를 만끽하는 묘목축제 현장

봄바람에 흩날리는 꽃향기와 함께 축제 분위기도 한껏 무르익습니다. 신록의 계절을 맞아 싱그러운 녹음이 가득한 이원면 일원에서 3일간의 축제가 열리는데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축제라고 하겠습니다.

옥천 대표 먹거리와 즐길 거리 가득

축제장 곳곳에는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잔치국수, 백반, 돈가스 등 옥천 대표 먹거리를 맛보고, 메밀전병, 도토리묵무침 등 향토 먹거리와 함께 동동주 한 잔의 여유도 만끽해보세요. 그 외에도 흥겨운 공연과 체험 부스를 통해 가족 나들이 즐거움을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0^

묘목산업 발전을 위한 상생의 장

이번 축제에서는 단순한 축제 행사를 넘어 묘목산업 발전을 위한 비즈니스 자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명품 묘목을 찾아 경매에 참여하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죠. 묘목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봄의 정수를 누리며 자연과 하나 되는 시간, 옥천묘목축제에서 만끽하세요!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누구와 함께라도 좋습니다. 오감으로 느끼는 계절의 향기와 함께 옥천의 따스한 봄날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