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봄의 정수를 만끽하는 계절 축제

 

세계 최다 목련 식물 종을 자랑하는 천리포수목원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은 50년 동안 나무와 함께 숨 쉬며 자연의 섭리를 존중해온 공간입니다. 이곳에서 매년 봄 목련축제가 개최되는데, 다채로운 목련 종이 만개하여 환상적인 봄 풍경을 선사합니다. 1만여 종의 식물이 자생하는 천리포수목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목련 종이 보유되어 있습니다. 이번 목련축제는 ‘사르르 목련’이라는 주제로 3월 29일부터 4월 2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비밀의 정원에서 펼쳐지는 목련 향연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기간 동안에는 평소 비공개되어 있던 비밀의 정원이 관람객에게 개방됩니다. 형형색색 아름다운 목련꽃이 만개한 정원을 산책하며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드너와 함께 걷는

목련정원 해설프로그램

산정목련원 해설프로그램

을 통해 목련의 역사와 종류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대 체험 프로그램

목련축제 기간 동안에는

Tree&Tea 교육프로그램

,

새활용놀이터

,

듣는 목련_청음실

,

음악회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더불어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인

따끈따끈 드로잉 in 천리포수목원

에서는 캐리커처 작가의 현장 드로잉 작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안녕나무야, 홀리카페에서는 목련차를, 플래트센터에서는 목련 묘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봄의 정수를 만끽하는 천리포수목원 여행

축제 기간 동안 천리포수목원으로 봄나들이를 오셔서 목련꽃의 향기로움과 아름다움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일반 11,000원(성인 전일권), 프로그램 참가비는 4~5만 원 수준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천리포수목원은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 먹거리 명소인 트레블브레이크커피, 몽산포제빵소, 방포수산 등의 식당과 카페가 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올봄, 천리포수목원에서 펼쳐지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목련의 향연을 직접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봄기운 가득한 이곳에서 잠시 일상을 벗어나 자연의 정수를 느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