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안면도에서 맛볼 수 있는 진정한 게국지와 간장게장의 맛! 진미정

바다 내음 가득한 안면도의 진미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에 위치한 ‘진미정’은 정말이지 바다 내음이 코를 서서히 간지럽히는 곳이에요. 차가운 바닷바람에 움츠러든 몸을 데우고 싶다면, 이곳에서 진정한 게장과 게국지의 맛을 음미해보세요! 생생정보통에서 소개한 이 식당은 배꼽부터 젓가락이 꼬리까지 연신 쏟아내는 맛있는 한마디들로 입소문이 자자했답니다!

게장으로 야무지게 버텼던 시절의 추억

간장게장 한 그릇을 앞에 두고 계란 지단을 쳐 먹으면, 마치 어릴 적 바닷가에서 맛봤던 간식을 생생하게 떠올릴 수 있어요. 🙂 어린 시절, 학교에서 돌아오는 길에 허기지게 허기진 배를 그렇게 채웠지요. 그 맛은 진짜 감동이었어요! 바닷가에서 잡은 싱싱한 게에 간장을 곁들여 고기가 완전히 물러지도록 달인 것이 바로 ‘간장게장’인데 이게 진짜 일품이랍니다! ^^

게국지로 남은 허기를 달래보세요

사실 마구 허겁지겁 먹다 보면 허기는 다시 돌아오기 마련이죠. 그럴 땐 따끈한 게국지로 살 찌운 배를 달래주세요. 게살과 두부, 그리고 얼큰하고 담백한 국물이 어우러져 입맛을 살려줄 거예요. 천천히 국물을 후루룩 빨아들이다 보면 천천히 여유로워지는 그 특유의 여운이 있답니다.

입맛 돋우는 꽃게탕과 꽃게장 세트

물론 게국지와 간장게장 외에도 꽃게탕과 꽃게장 세트를 맛볼 수 있어요. 전부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이라 단체 모임 때 참 좋답니다. 직접 한번 먹어보시면 안 계신가요? 🙂 어찌나 맛있는지 그날 이후로 자주 생각나더라고요.

현장 분위기

진미정에 들어서면 바다 내음이 가득해요. 건진 게와 수조 바로 옆에 있는 주방에서는 소문난 요리사 두 분이 구수한 국물을 만들고 계셔요. 식당 안을 가만히 둘러보면 마치 작은 어촌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이 들죠? 따스한 웃음소리에 힐링되는 기분이에요!

태안의 보물, 진미정에서 만나는 맛의 향연

바다 내음 가득한 태안의 진미를 맛보고 싶다면 주저 말고 진미정으로 고고~! 씨 나는 맛뿐만 아니라 정겨운 분위기에 절로 미소가 지어질 거예요. 간장게장부터 시작해서 꽃게탕, 게국지까지 한번에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다양한 게 요리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니, 날 것으로도 잘해! 제가 강~력 추천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