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의 숨겨진 보물,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의 신선한 활어회

전통시장의 풍미를 한입에 느낄 수 있는 곳

통영의 옛 정취를 간직한 중앙시장에는 신선한 바다 향기가 가득합니다. 이곳에서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라는 작은 활어회 전문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서민적이지만 정갈한 이 식당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진정한 맛집으로 통합니다.

신선한 고등어와 전갱이로 만든 활어회 일품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의 대표 메뉴는 단연 고등어회와 전갱이회입니다. 이곳에서는 당일 잡은 신선한 활어만을 사용하여 회를 만듭니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과 탄탄한 고기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고등어회는 일품으로, 1마리에 17,000원, 2마리에 30,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신선하고 맛있는 전갱이회

전갱이회 역시 이곳의 또 다른 별미입니다. 3마리에 10,000원으로 제공되는 전갱이회는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입니다. 회를 곁들일 초장은 주변 초장집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서민적이지만 정갈한 분위기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의 인테리어는 소박하지만 깔끔합니다. 전통시장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지만, 청결함을 유지하고 있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이들 대부분이 현지인이라는 점에서 진정성 있는 맛집임을 알 수 있습니다.

상차림비 주의사항

회를 주문하면 상차림비를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1인 5,000원, 2인 이상은 4,000원입니다. 이 비용은 주변 초장집에서 초장을 구입하는 데 사용됩니다.

현지인의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숨은 맛집

욕지고등어 충청도아줌마는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기 전부터 현지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했던 맛집입니다. 싱싱한 해산물과 정성스러운 손맛이 베이스가 된 진정한 활어회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박하지만 정갈한 분위기에서 통영의 바다 내음을 음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