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수구레 맛집 ‘고령할매국수와 수구레국밥’에서 전통 맛 국밥 즐기기

고령 대가야시장 인근 소박하지만 정갈한 맛집

고령에 있는 고령할매국수와 수구레국밥은 대가야시장 주변에 위치한 소박한 맛집이에요. 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정갈한 국밥과 국수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죠.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인심까지 맛볼 수 있어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랍니다.

수구레국밥과 선지국밥으로 시작하는 입맛 돋우기

이 맛집의 대표 메뉴는 한우수구레국밥과 선지국밥이에요. 한우수구레국밥은 진한 국물에 부드러운 한우고기와 수구레가 속살거리고 있어 구수한 맛이 일품이죠. 선지국밥도 특유의 고소한 향에 시원한 국물로 입맛을 잡아주는 메뉴랍니다. 국물에 동치미와 물렁가를 얹어 먹으면 제맛이랍니다!!

수구레국수와 비빔국수로 국수 사리 푸짐하게

국수 종류로는 수구레국수비빔국수가 있어요. 수구레국수는 수구레로 육수를 내 진하고 구수한 국물이 일품이죠. 비빔국수는 고추장 맛이 진해 매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일품이에요. 수구레국수와 비빔국수 모두 국수가 쫄깃하고 식감이 좋아 국수 사리가 푸짐해요^^

현지인들의 인심이 가득한 맛집

현지인들의 정겨운 인심도 느낄 수 있는 맛집이에요. 점심시간이 되면 주변 상가 아주머니들이 이 맛집으로 모여들어 밥상머리 교대한답니다. 바쁜 등갈비 아주머니도 쉬는 날이면 꼭 이곳을 찾는다고 하니, 현지인들의 인심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인심 서비스

게다가 한 끼 식사 값이 7,000~8,000원 선으로 합리적인 가격이에요. 가격 대비 푸짐한 양과 맛있는 맛이 일품이죠. 손님이 많을 땐 양념 공기와 반찬도 꽤나 푸짐하게 나와 정겨운 인심도 느낄 수 있답니다?!

오래된 전통의 맛이 살아있는 국밥 명가

고령할매국수와 수구레국밥은 오랜 기간 지역에서 터전을 잡고 내려온 국밥 명가랍니다. 수구레선지를 사용한 전통적인 향토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한우고기의 풍미와 고소한 맛,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정갈한 국밥 맛을 맛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