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리단길 대표 솥밥 맛집 ‘복길 경주본점’ 리뷰

전통의 맛을 이어가는 경주 명물 솥밥

경주는 유서 깊은 역사도시라서 그런지 전통 음식 문화가 매우 발달해 있죠. 그중에서도 경주 솥밥은 오랜 세월 이어져 내려온 진정한 경주 명물입니다! 복길 경주본점은 바로 이런 전통 솥밥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전복솥밥과 한우불고기솥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예요.

고소하고 영양만점인 재료들의 환상적인 맛

솥밥 하나에 푸짐하게 들어간 재료들이 정말 놀랍습니다. 전복솥밥에는 전복은 물론이고 소고기, 호두, 밤, 대추 등 영양가 높은 재료들이 듬뿍! 한우불고기솥밥 역시 육질 좋은 한우에 표고버섯, 밤, 호두 등이 들어가 있어서 한 그릇으로도 꾹꾹 내밀어 먹어도 배부르답니다^^

경주 특산물로 맛을 더한 비법

복길의 솥밥이 이렇게 맛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경주 특산물을 적극 활용한다는 점인데요. 전복이나 유자, 대추 등 경주에서 생산되는 좋은 재료들을 쓰다 보니 자연스레 경주 고유의 맛이 살아나게 됩니다. 솥밥을 맛있게 즐기려면 역시 이런 재료들의 향과 맛을 잘 살려내는 게 관건이겠죠?!

푸짐한 사이드 메뉴도 빼놓을 수 없죠

복길에서는 솥밥뿐만 아니라 고등어구이나 전복구이 같은 사이드 메뉴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소한 고등어구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솥밥에 구운 생선이나 전복 구이를 곁들여 먹으면 한층 더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경주 여행 중이라면 꼭 들러보세요~

경주에 놀러 오셨다면 복길 경주본점을 꼭 방문해 보세요! 정갈한 한식 맛과 푸짐한 한상 차림이 정말 만족스러울 거예요. 저도 다음에 경주에 가면 무조건 들르려고 합니다. 경주 여행의 좋은 추억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지금까지 복길 경주본점 솥밥 맛집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