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장기유배문화제: 유배객의 문화유산을 되살리는 역사 체험 축제

 

유배문화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포항 장기

포항 장기는 조선시대 유명한 유배지로 명성을 떨쳤습니다. 우암 송시열, 다산 정약용 등 석학들이 이곳에서 유배생활을 했죠. 이들의 학문 연구와 저술활동으로 문풍이 꽃피웠습니다. 이러한 역사적 가치를 바탕으로 장기유배문화제가 매년 펼쳐집니다!

유배문화의 현대적 재해석

장기유배문화제는 유배문화의 역사를 현대적 콘셉트로 재해석합니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죠.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와 마당극 ‘장기현감과 유배객’, 축하공연이 펼쳐집니다. ^^

체험으로 역사를 만나보세요

초등학생 백일장, 장기 문화재 탐방대, ‘장기, 문화재를 찾아라!’ 등 체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장기현 시간여행에서는 전통놀이를, 장기현 체험촌에서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역사 속으로 빠져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포항의 맛집

축제 관람 사이사이에 포항 맛집에서 휴식을 취하면 좋겠죠? 러블랑, 환여횟집, 바르벳 등 다양한 곳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 축제의 여운을 즐겨보세요!

유네스코 세계유산과 더불어 여행을

축제를 관람한 뒤에는 포항 인근의 명소를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일성 경주보문콘도&리조트, 의성향교, 영덕문화원 등이 있죠. 역사의 숨결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듯 장기유배문화제는 유서 깊은 포항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2024년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펼쳐지는 이 축제에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배문화의 아름다운 정신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