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창청보리밭축제, 청보리밭과 음악의 멜로디에 빠져보세요!

 

매년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 열리는 고창군의 대표 축제

전북 고창군에서 열리는 고창청보리밭축제는 청보리가 가장 아름답게 피어나는 시기에 맞춰 개최됩니다. 매년 평균 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이 축제는 봄바람에 물결치는 푸른 보리밭을 감상하며 음악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환상적인 청보리밭의 모습, 음악과 어우러지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하는 고창청보리밭축제의 슬로건은 ‘초록 물결 음악 노트’입니다. 청보리밭 위에서 반짝이는 오선지 위 음표의 모습처럼 청보리밭과 음악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연상케 하는 슬로건이지요.

음악으로 힐링하는 보리밭

제21회 축제는 크게 세 가지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으로 다채로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하고 방문객과 하나가 되고자 합니다. 둘째, 아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을 확대했습니다. ‘보리알 놀이터’와 ‘보릿가루 글씨쓰기 체험’을 마련해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늘렸죠. 셋째, 축제장의 청결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쓰레기 수거, 화장실 증설, 오수 배출구 개선 등의 방안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오감만족 프로그램이 가득한 축제

고창청보리밭축제에서는 시각, 청각, 미각, 촉각, 후각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청보리와 유채꽃이 펼쳐진 광활한 보리밭을 보고,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을 즐기며,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먹거리를 맛보고, 보리 체험을 하고, 사랑하는 이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메인 프로그램과 부대 프로그램

축제에서는 개막식과 음악 공연을 메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부대프로그램으로는 버스킹과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보물찾기, 보리알놀이터, K-POP 랜덤플레이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2024년 4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 고창으로 가보자고!

올해 고창청보리밭축제는 4월 20일부터 5월 12일까지 전북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에서 개최됩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광객을 위한 특별 혜택으로 고창사랑상품권 10% 할인과 지정 음식점 및 숙박업소 할인 혜택도 있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고창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