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년 전통의 동원떡집에서 만나는 직접 지은 쌀가루와 정성 가득한 손맛!

 

청주 우암동에 위치한 동원떡집의 37년 역사

오랜 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동원떡집은 청주 우암동 북부시장 근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86년에 문을 열었으니 올해로 무려 37년 전통을 자랑하는 셈이죠?! 대를 이어 운영되는 동원떡집은 정성과 노하우가 녹아든 맛집으로, 차별화된 메뉴와 제조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직접 지은 쌀가루로 만든 건강한 전통 떡

동원떡집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바로 직접 지은 쌀가루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보편적으로 떡집에서는 시중에 나와 있는 상품 쌀가루를 사용하는데요. 동원떡집은 정성스레 직접 쌀을 갈아 만든 신선하고 건강한 쌀가루로 맛과 영양을 더했습니다. 쌀가루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곳이 드물기 때문에 타 떡집과는 차별화된 맛을 자랑합니다!

전통 방식을 고수한 떡 제조 과정

동원떡집은 전통 방식의 제조 과정을 철저히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쌀을 직접 갈아 가루를 만들고, 일체 첨가물 없이 만든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떡을 만듭니다. 특히 직접 모든 과정을 손으로 빚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정성스레 만들어진 떡은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입니다!

늘 줄을 서야 하는 인기 메뉴 ‘약식’

동원떡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바로 ‘약식’인데요. 약식은 일반 경단을 더 길게 늘려 만든 떡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게다가 직접 지은 쌀가루로 만들었기 때문에 고소한 맛이 입안에 가득해요. 이렇게 특별한 약식을 맛보기 위해 동원떡집 앞에는 언제나 긴 줄이 늘어서 있다고 하네요^^ 정말 인기 많은 메뉴랍니다!

다양한 맛의 경단과 찰떡궁합 차례 음식으로 제격

약식 외에도 동원떡집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경단과 찰떡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동그랑땡, 쑥경단, 호박경단 등 색다른 맛의 경단이 가득한데요. 겉은 쫄깃하고 속은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죠! 또한 각종 잡곡과 고물로 만든 찰떡도 차례상 음식으로 제격입니다.

동원떡집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는 이유

37년 역사의 동원떡집이 이렇게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변하지 않는 전통 맛과 정성 때문이 아닐까요? 직접 지은 쌀가루와 손맛으로 정성스레 빚은 떡은 그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진정한 전통 맛을 자랑합니다. 대를 이어 운영되는 만큼 레시피와 제조 방식에도 오랜 경험과 노하우가 담겨 있답니다. 전통을 지키며 변함없는 맛을 선보이는 동원떡집으로 모처럼 발걸음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